경제 게시판

[유동원의 성공투자] 거품장이 온다면 어떤 시나리오 아래 올까?

작성자
옐로우황
작성일
2017-07-05 10:45
조회
6912
※ 유동원의 성공투자 : http://blog.naver.com/danieldwyoo

 

글로벌 증시 조정, 하지만, 상상을 초월한 거품장이 온다면 어떤 시나리오 아래 올까?

1. 달러가 더 이상 강세가 아닌 약보합세로 향후 1년간 미국 경기가 크게 회복되는데도 유지된다.

2. 미국의 경기는 셰일가스 혁신, 미국으로의 해외투자 확대, 감세정책 통과 등으로 투자와 소비가 활발하게 늘어나면서 GDP 성장률 3%를 달성 가능해진다.

3. 미 연준의 금리인상은 낮은 유가, 온라인 매출 확대, 생산성 확대에 따라 그 속도가 더디게 나타난다. 연간 0.5% 포인트 인상 추세가 이어진다. 통화 긴축의 모습이 유럽, 미국, 일본 등에서 나타날 것을 우려하지만, 실질적으로 긴축의 속도가 상당히 더디게 나타난다.

4. 중국의 높은 기업부채 문제에도 불구, 슝안신구 개발로 투자가 활발해지고, 소비 또한 위안화의 점차적 절상이 나타나면서 크게 확대되는 모습이 나타난다. 재정확대 정책을 중국 정부가 이번 미국의 IT산업 발전에 뒤지지 않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2008~2011년 중국 발 거품현상이 이번에는 4차 산업혁명 군과 슝안신구 개발에서 나타난다.

5. IT산업의 성장이 더욱더 가속화 되면서, 나스닥의 신고점 돌파가 이어진다.

6. 한국 수출 증가율의 두 자리 수 수치가지속적으로 이어지며, 한국 기업들의 이익 증가가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7. 한국 KOSPI가 3000을 돌파한다.

8. AC 월드 지수가 550을 돌파한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