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가니니 – 바이올린과 기타를 위한 소나타 6번 (Paganini – Sonata No VI for violin & guitar)

아래의 곡은 니콜로 파가니니(1782 ~ 1840)의 「바이올린과 기타를 위한 소나타 6번」이다.  드라마 ‘모래시계’의 ‘혜린의 테마’로 유명하기도 하다.

정확한 제목은 ‘바이올린과 기타를 위한 소나타 E단조’이다. 어떤 음반에서는 이 곡을 소나타 12번이라고 표기하고, 또 다른 음반에서는 소나타 6번으로 적기도 한다. 작품2에서 이미 6곡의 ‘바이올린과 기타를 위한 소나타’를 썼기 때문에 ‘6번’과 ‘12번’이 혼용되는 것이다.

 

파가니니에 대해서는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156895 을 참조한다.

 

Niccolò Paganini (1782-1840) / Sonata No VI for violin & guitar / Federico Agostini – violin, Hans Meijer – guitar

 

‘모래시계’는 1995년에 SBS에서 방송했는데 인기가 대단(최고 시청율 64.5%)했었다. 그 드라마에 나오는 ‘혜린의 테마’가 너무 좋아 결국 CD도 구매했었는데… (그때 이 CD 엄청 팔렸을 것이다) 다른 곡들도 정말 좋다. 추천 음반이다.

 

 

위의 CD에서 나오는 연주 – 길 샤함 (Gil Shaham)

파가니니 – 바이올린과 기타를 위한 소나타 6번 (Paganini – Sonata No VI for violin & guitar)

One thought on “파가니니 – 바이올린과 기타를 위한 소나타 6번 (Paganini – Sonata No VI for violin & guitar)

  • 2018년 3월 19일 at 3:39 오전
    Permalink

    Thanks! I haven’t yet- I should!

    Reply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