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 – Love of My Life

※ 옐로우의 Pop : http://yellow.kr/lifeView.jsp?s=yellowPop

 

내가 더 나이를 먹었을 때 당신을 기억하면서 옆에 있을 거예요.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는지.

 

– Love of My Life (A Night at the Opera)

 

 

<Love of My Life>는 퀸(Queen)의 1975년에 발표한 앨범 《A Night At The Opera》에 수록된 곡으로 퀸의 발라드 곡 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곡이다. 프레디 머큐리가 작사 · 작곡하였는데, 그의 전 약혼녀이자 절친한 친구인 메리 오스틴(Mary Austin)을 위해 만들어졌다. 쇼팽과 베토벤의 피아노 소나타에서 영향받은 곡으로 알려져 있다.

 

1981년 남미에서 이 노래를 부른 후, 그들의 라이브 음반 《Live Killers》의 곡은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의 싱글 차트에서 1위에 올랐고, 1년 내내 아르헨티나의 차트에 머물렀다. 1999년 MBC 라디오 <골든 디스크>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200’에서 7위를 차지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꾸준히 인기 좋은 팝송 중 하나이다.

 

머큐리 사후 브라이언 메이는 콘서트에서 종종 머큐리를 회상하며 이 노래를 직접 부른다.

 

퀸의 앨범 《A Night At The Opera》은 퀸의 분신과도 같은 명반이다. ‘Bohemian Rhapsody’, ‘Love of my life’, ‘You’re my best friend’ 등 퀸을 대표하는 명곡들이 다 이 앨범에 수록돼 있기 때문이다. 퀸의 음악세계에서 이 앨범이 갖는 중요성은 비틀즈의 《Sgt. Pepper’s lonely hearts club band》와 견줄만 하다.
우리나라에서는 ‘Bohemian Rhapsody’가 1989년까지 금지곡으로 묶이면서 이 앨범은 한동안 접할 수 없었다. 그러다 1990년 EMI레코드사가 직접 이 앨범을 국내 발매했다.

 

 

– 프레디 머큐리와 브라이언 메이 Live [High Definition]

 

 

– 스콜피언스 (Scorpions)

 

 

– 셀린 디온 (Celine Dion) / Live At Leeds Arena Sun 25th June 2017

 

 

– 조 맥엘더리 (Joe McElderry)

 

 

– 즐라타 오흐네비치 (Zlata Ognevich)

 

 

 

– A Night at the Opera (Queen album) (1975)

 

 

 

– 프레디와 메리 오스틴

 

머큐리에게 처음 메리 오스틴을 소개해준 사람은 브라이언 메이였다. 1970년 메이와 오스틴은 몇 번 만나 데이트를 했다. 그런데 머큐리가 오스틴에게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메이는 그에게 그녀를 소개해 주었다. 이때 머큐리는 24살, 오스틴은 19살이었다.

머큐리가 1975년 발표한 ‘Love of My Life’는 오스틴을 위해 만든 곡이다. 두 사람은 동거하며 지냈지만 머큐리가 1976년 다른 남자와 사랑에 빠진 사실을 그녀에게 털어놓으면서 각자의 길을 가기로 했다. 하지만 그는 죽을 때까지 오스틴과 우정을 유지했다. 머큐리의 다른 연인들이 오스틴을 질투해도 그는 그녀를 떠나지 않았다. 머큐리는 1985년에 이렇게 말했다. “나의 다른 연인들이 나에게 메리를 대체하게 해달라고 졸랐지만 그건 불가능해요.”

머큐리는 유언장을 통해 그의 재산 절반과 저작권료, 그리고 런던의 저택 ‘가든 로지’를 오스틴에게 남겼다. 28개의 방과 대형 정원을 갖추고 있는 이 저택의 현재 가치는 2000만 파운드(약 290억원)에 달한다.

 

※ Love of My Life의 가사는 다음과 같다.

Love of my life, you’ve hurt me,

You’ve broken my heart and now you leave me.

Love of my life can’t you see,

Bring it back, bring it back,

Don’t take it away from me because you don’t know what it means to me.

 

Love of my life don’t leave me,

You’ve taken my love and now desert me,

Love of my life, can’t you see?

Bring it back, bring it back,

Don’t take it away from me because you don’t know what it means to me.

 

You will remember

When this is blown over

And everything’s all by the way

When I grow older

I will be there at your side to remind you how I still love you, I still love you.

 

Back hurry back

Please, bring it back home to me because you don’t know what it means to me –

 

Love of my life

Love of my life…

 

내 인생의 사랑.

당신은 나에게 상처를 주었어.

당신은 내 가슴을 무너뜨리고 떠나가 버렸네.

내 인생의 사랑.

내 인생의 사랑.

당신은 그것이 내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고 있으니,

나에게서 앗아가지 말아요.

내 인생의 사랑.

내 곁을 떠나지 말아요.

당신은 내 사랑을 가져가 버려놓았지요.

 

내 인생의 사랑.

돌려주어요.

돌려주어요.

당신은 그것이 내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고 있으니,

나에게서 앗아가지 말아요.

언제 이것이 휘몰아 가버렸는지 당신은 기억하지 못할 거예요.

모든 것은 가버렸어요.

내가 더 나이를 먹었을 때 당신을 기억하면서 옆에 있을 거예요.

얼마나 당신을 사랑하는지.

아직까지 당신을 사랑하는데.

 

돌아와, 어서 돌아와요.

내게 돌려주세요.

당신은 그것이 내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기 때문에.

내 인생의 사랑.

내 인생의 사랑.

 


<관련자료 및 참고자료>

 

https://en.wikipedia.org/wiki/Love_of_My_Life_(Queen_song)

https://en.wikipedia.org/wiki/Queen_(band)

네이버 지식백과(이야기 팝송 여행 & 이야기 샹송칸초네 여행) :  내 인생의 사랑

2018-11-28  “프레디 형 보고 있지?” 끝나지않는 ‘보헤미안 랩소디’ 열풍, 이유는?

2018-11-23  다시 주목 받는 퀸의 음악들… 이 앨범이 특히 중요한 이유

2018-11-20  프레디 머큐리 사망 27주기… 그에 대해 몰랐던 10가지

 

퀸 – Love of My Life
Tagged on: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