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의 사나이 (The Third Man)

※ 옐로우의 영화음악 : http://yellow.kr/lifeView.jsp?s=yellowOST

 

– 안톤 카라스, Original Sound Track.

 

《제3의 사나이》(The Third Man 또는 The 3rd Man)는 1949년 영국에서 흑백으로 제작된 필름 누아르 미스테리 스릴러 영화이다. 캐럴 리드 감독의 작품이며, 조지프 코튼, 알리다 발리, 트레버 하워드, 그리고 오슨 웰스가 출연하였다. 그레이엄 그린 (Graham Greene)이 쓴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였으며, 원작가 그린이 직접 영화의 각본을 쓰기도 했다. 칸 영화제 대상 수상작이며, BFI가 선정한 최고의 영국 영화 목록에서 1위를 할 정도로 최고의 고전 명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영화평론가 정성일은 다음과 같이 평했다.

– 상업성과 예술성 희귀한 만남

– 전후 빈의 쓸쓸한 표정에 리얼리즘 · 표현주의 넘실

– 낙엽지는 길에서 스쳐가는 이별 등 수많은 명장면

 

영화 음악을 맡은 안톤 카라스(Anton Karas)는 오케스트라에 의한 반주음악을 사용치 않고 단 하나의 악기인 오스트리아의 민속 현악기 치터(Zither)를 가지고 만든 연주곡으로 영화 음악을 구성하였고, 영화의 배경인 고도古都  ‘빈’의 분위기와 등장인물의 극적인 심리를 절묘하게 표현해내고 있다.

 

 

– 앙드레 류(Andre Rieu)의 공연에서

 

 

– 비틀즈의 연주

 

 

– The third man theme (Gypsy acoustic guitar style) by Joscho Stephan Trio

 

 

– 치터(Zither)는 골무로 줄을 뜯어 음을 내는 현악기의 일종이다.

 

 

 

– 제3의 사나이 영화 포스터

 


<관련자료 및 참고자료>

 

위키백과 : 제3의 사나이

위키백과 : 치터

제3의 사나이 (The Third Man)
Tagged on: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