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면 상승 시뮬레이션

https://www.mapbox.com/ 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해수면 상승을 시뮬레이션하는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 붙였다.

 

※ URL : http://yellow.kr/worldInfoView.jsp?s=flood

(옐로우의 세계 > 세계정보 > 해수면 변화 > 해수면 상승)

 

아래의 현재의 지도, 즉 해수면 0m를 보여주고

 

다음은 해수면이 30m 상승했을 때의 침수지역을 보여준다.

 

해수면의 조절은 0 ~ 100m 사이이고 지도 밑에 있는 ‘조절 막대’를 이용하면 된다.

 

주요 도시를 클릭하면 그 도시로 바로 이동한다.

 

HTML5의 문제로 크롬과 엣지에서는 문제없이 동작한다. (익스플로러에서는 ‘해수면’의 높이를 조절할 때 높이를 보여주지도 않고, 지도를 움직여야 결과물을 보여주는 현상이 관측된다)

 

그런데 지구 역사상 해수면이 가장 높았던 시기는 언제였고 지금보다 몇 미터가 더 높았을까? 지금이 과거의 해수면 변화에 있어 가장 높은 수준에 있다고 하는데…

※ 출처 : https://en.wikipedia.org/wiki/Past_sea_level

 

“11만5000년 전 해수면은 지금보다 6 ~ 9m 높았다”라는 기사와 “남극 빙하가 모두 녹으면 해수면이 60m 상승”이라는 뉴스 기사는 확인했다.

 


<관련자료 및 참고자료>

 

https://en.wikipedia.org/wiki/Past_sea_level

https://en.wikipedia.org/wiki/Future_sea_level

2016-10-04  “올 지구 기온, 11만년만에 최고…후손 부담 전가”

2014-01-02  남극 빙하 녹는 속도 2년 새 절반으로

해수면 상승 시뮬레이션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