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규 –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 옐로우의 K-Pop : http://yellow.kr/lifeView.jsp?s=yellowKpop

살아가는 이유 꿈을 꾸는 이유

모두가 너라는 걸

네가 있는 세상 살아가는 동안

더 좋은 것은 없을 거야

​​​

10월을 대표하는 노래 중 하나인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는, 1996년에 발표한 시크릿 가든(Secret Garden)의 1집 <Songs from a Secret Garden>에 수록된 Serenade To Spring을 리메이커한 곡으로 2000년에 한경혜가 가사를 붙이고 바리톤 김동규가 불렀다.

작사가 한경혜에 따르면…

“연인들을 위한 사랑 노래처럼 들리지만 사실은 엄마가 된 기쁨을 담았어요. 제 아들이 10월에 태어났거든요, 5월경에 시드니에 체류하면서 완성했는데 그곳은 가을이었어요. 한 생명을 얻은 기쁨과 가을 느낌을 담아서 쓴 곡이죠.”

“살아가는 이유 꿈을 꾸는 이유 / 모두가 너라는 걸”의 너는 아들이었다.

처음엔 “5월의 어느 멋진 날에” 였지만 노래 분위기상 10월로 바꿨다.

​​

원곡인 Danse mot vår (Dancing towards spring)는 롤프 뢰블란(Rolf Løvland)과 Britt Viberg가 작곡, 작사한 노래이며, 엘리자베스 안드레센(Elisabeth Andreassen)의 1992년 앨범 <Stemninger>에 수록되어 인기있는 노래가 되었다.

시크릿 가든은 이 노래를 1995년 데뷔 앨범인 <Songs from a Secret Garden>에서 ‘Serenade to Spring’이라는 제목의 기악 버전을 녹음했다.


– 엘리자베스 안드레센 / Danse Mot Vår

​​

​​

– Secret Garden의 Serenade to Spring

​​

​​​

– 가을냄새 가득나는 첼로, 바이올린, 피아노 연주 / 레이어스 클래식

​​

​​​​

– 기타 교습

 


<관련자료 및 참고자료>

 

Danse mot vår – Wikipedia

Songs from a Secret Garden – Wikipedia

김동규 –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